2001년 12월 3일에 한국 내 플레이스테이션 및 플레이스테이션2의 공급 및 판매의 목적과 플레이스테이션용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협력업체 지원, 고객서비스 및 AS지원 등의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2.4.Playstation1(PS1) 탄생 배경 및 소개
일본 가전업체인 소니의 자회사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
2000년 3월 빌 게이츠는 Xbox의 개발계획을 공식적으로 발표하였다. 이후 2001년 11월 15일 빌 게이츠의 “The future of gaming start today, and it starts with Xbox."라는 말과 함께 처음 시판되었고, 2002년 11월 우리나라에도 Xbox가 시판되었다. 시판 당시부터 Xbox에는 SONY의 PlayStation2(또는 PS2)와 Nintendo의 GameCUBE라는 경쟁자
PLAYSTATION1 발매 211; 1994년(1억대 이상 판매)[3D 가속성능, CD게임이라는 장점을 충분히 이용]
SONY PLAYSTATION2(2000년) DVD 장착 출시, MS의 Xbox360(2005년) [고용량, 고품질 게임]
Third Party에게 관대 [대작 게임들의 대거 출시]
- 킬러 컨텐츠 : 파이널 판타지(97년 250만 장 판매), 철권2(밀리언셀러),
1. 게임 산업의 비즈니스 구조 및 특징
먼저 게임산업의 특징을 명확하게 알기 위해 게임 산업에서의 상품의 유통 그리고 돈의 유통을 기존 산업과 비교하도록 하겠다.
종래의 산업에서는 메이커228;유통228;소매가 있고 메이커가 개발한 제품이 유통228;소매를 거쳐 최종적으로 소비자에게
XBOX는…
Microsoft社가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비디오 게임기로서, 2001년 11월 15일 북미지역 발매를 선두로 2002년 2월에는 일본, 3월에는 유럽에서 출시
2002년 11월 국내 시장 진출
2004년 11월 공식 철수
XBOX360?
MS社에서 사용자 경험을 최우선으로 개발된 미래형 비디오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올해
Playstation 2와 Xbox는 가정용 게임기라는 틀을 벗어나 온라인 서버를 통한 멀티 플레이 기능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이와 같이 다양한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이 있기 때문에,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그 범주는 정확히 정해지지 않고 있으며 더욱 범위가 넓어지고 있다.
우리는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의
PlayStation로 등장한 이후 총3세대의 콘솔 하드웨어 출시를 통해 비디오게임 콘솔 시장을 지배함
광범위한 고객기반과 게임개발자들과의 좋은 관계를 가짐
2. 닌텐도:
기술적인 측면에서는 PlayStation3나 Xbox360보다 못함
Wii의 출시로 10대 후반에서 30대 중반까지였던 기존의 게임 연령층을 쉬운 작동
2는 게임기 본연의 기능을 뛰어넘어 DVD 기능을 탑재. DVD시장에 큰 성장에 기여할 정도로 큰 성과를 얻음. 또한 각종 인기 타이틀을 보유함으로써 시장점유율 50%이상을 확보.
과거 SEGA의 드림캐스트의 OS를 공급하며 콘솔게임시장과 연을 맺음
2002년 2월 22일 자사 콘솔 게임기인 Xbox를 발매.
문화산업이 21세기의 대표적인 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휴식의 여가활동으로부터 재미를 찾는 여가활동으로 사람들의 인식이 변화하고 있는 것과 때를 맞추어 정보통신기술을 바탕으로 한 지식기반경제로의 이행과 경제활동의 글로벌화, 지적재산권의 보호 강화 등으로 인하여 지식창조형 산업인 문
II .2. Development process of Console market(언니가 집어넣아야 할 부분)
II .3. Competitors Identification
There are a few major competitors in the home console industry. The biggest competitor is said to be Sony whose series of products, PlayStation has been a steady seller in the industry. One of the oldest competitors was Sega, a big rival to Nintendo, which unfortunately could